티스토리 뷰

Windows 10 (윈도우 10) 에서 APM 환경 구축하기

Windows10에서 APM 환경 구축하기 시리즈 보기
2. PHP 설치

- PHP 7 설치하기

php를 windows에서 사용하기 위해 구축하는 과정에서 남긴 포스트입니다.
지난 포스트에 이어 이번에는 PHP7 을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포스트는 이전 포스트인 Apache 설치 포스트에 이어서 진행 하는 내용으로 안보신분들은 위에 목차에서 Apache 설치 포스트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PHP 7 다운로드



PHP7은 위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해당 포스트 작성 시점에서 PHP7 가장 최신 버전은 7.0.13입니다.

다운로드시 주의점은 Non Thread Safe와 Thread Safe 차이점입니다.


- Thread Safe

윈도우의 경우 멀티 쓰레드 방식으로 구동이 되고있으나, PHP는 멀티 프로세스 방식으로 구동이 되고있어 Windows용 PHP는 항상 Thread Safe 방식으로 제공이 되고있었습니다. 이 Thread Safe 방식은 리눅스 같은 OS에서 구동되는 PHP보다는 성능이 저하되지만 Window에 호환된 버전이여서 안정성이 높습니다.


- Non Thread Safe

이러한 성능저하의 문제점을 해결한 방식이 Non Thread Safe 방식입니다. Non Thread Safe 방식이다 보니 연동 방식이 다른점이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Thread Safe 방식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보통의 경우 아래와 같은 경우 사용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Windows + IIS(ISAPI) : Thread Safe 버전

Windows + IIS(CGI or FastCGI) : Non Thread Safe 버전

Windows + Apache(MPM worker) : Thread Safe 버전

Windows + Apache(MPM prefork) : Non Thread Safe 버전

저는 64비트 PC여서 64비트 Thread Safe 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2. 압축 해제 및 폴더 이동

압축은 기존에 Apache를 설치했던 D:\apm\ 폴더에 압축을 풀었습니다. 폴더명은 php7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그 후 php7 폴더안에 보시면 php.ini 파일이 없습니다. php.ini-development 와 php.ini-production 파일 둘중 하나를 파일명을 변경해줘야 하는데요 저는 php.ini-development을 php.ini으로 파일명 변경 하였습니다.



파일명을 변경한 php.ini를 열어서 아래의 내용을 수정 (php를 설치한 경로안에 ext폴더로)후 저장합니다.

extension_dir = "D:\apm\php7\ext"


여기까지 하셨으면 Apache를 재시작합니다.

제어판 -> 관리도구 -> 서비스 -> Apache24 -> 중지 후 시작


3. 연동 테스트

Apache에 php7 연동을 하였습니다.

제대로 연동이 되었는지 확인은


D:\apm\Apache24\htdocs 폴더 안에 phpinfo.php 같은 파일명으로 아래의 내용을 저장 하신 후

<?php  phpinfo(); ?>

http://127.0.0.1/phpInfo.php에 접속 하였을때 아래와 비슷하게 페이지가 보인다면 정상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Apache 설치에 이어서 PHP7까지 설치해 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이어서 MYSQL를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