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SSH 로 포트 포워딩을 하려면 ssh 로 포트 포워딩(port forwarding)해서 Proxy 서버로 사용하기를 참고하세요.


개요

A(PC) <---------> B(Server) <------------------------> C(Server) 의 구조의 서버가 있을때 A 에서 B 로는 들어가지만 C 로는 못 들어갈 경우가 있다.

B 에서 C 로 연결이 가능하고 B 에 SSH 서버가 설치되어 있다면 SSH 의 port forwarding 기능을 사용하여 A 에서 B를 통해 C 로 우회 연결할 수 있다.


SecureCRT 설정

 

  1. Connection 탭을 통해 Host 정보의 설정을 완료한다.
  2. Port Forwarding 탭을 누른후에 port forwarding 추가를 위해 Add 버튼을 누른다.
    1. 원격 ssh 서버에 로그인해 쉘을 쓸 일이 없을 경우 "Do not request a shell" 체크박스를 체크한다.

  3. 다음 그림처럼 필요한 항목을 설정한다.
    1. Name 데이트 박스에 적당한 이름을 적어준다.
    2. Local 항목의 Port 에 적당한 포트를 적어준다.(1024 이상 추천)
    3. Remote 항목의 "Dynamic forwarding using SOCK4 or 5" 체크 박스를 선택해 주고 OK 를 누른다
       
  4. SecureCRT 로 원격 사이트에 연결한다.

   


Internet Explorer 설정


  1. 도구->인터넷옵션을 선택한후 설정창의 "연결" 탭을 클릭후 "LAN설정" 버튼을 클릭한다.
     
  2. 그림처럼 "프록시 서버"밑에 체크박스 두개를 체크한후에 "고급"을 클릭한다.
     
  3. 3. Sock 에티트박스에 주소에 "127.0.0.1"을 포트에 1080(아까 SecureCRT의 포트설정)을 입력한다.
    1. 내부 ERP등 프록시를 거치지 않아야 하는 주소가 있으면 예외항목에 ; 을 구분하여 적어준후 확인을 클릭한다.
       
  4. IE에서 그간 들어갈수 없었던 사이트에 연결해 본다.


P.S: SecureCRT는 상용이므로 라이센스가 없는 경우에는 Tunnelier 라는 ssh tunneling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된다.
설정은 다음 그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