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프로필 이미지

SMALL




CI 의 application 과 system


코드이그나이터를 설치하면 application 폴더와 system 폴더를 볼 수 있다. 이 두개는 중요한 역활을 한다. 사용자가 수정해야할 폴더는  application 로 CI 의 규칙에 따라 코딩하면된다. system 폴더같은 경우 코드이그나이터가 동작하기 위해 필요한 기능들이 들어있기때문에 마음데로 수정하지 않는게 좋다. 




☞ 코드이그나이터 환경설정


코드이그나이터를 설치하면, 끝나는게 아니라 환경설정 또한 해주어야한다. 물론, 처음 CI 를 접했다면 어떤것을 설정해 주어야할 지 모를것이다. 하지만, 어려울건 없다. CI에서는 기본적으로 파일마다 주석에 설명이 나와 있기때문에, 그것을 참고하여 설정하면된다. 


환경설정의 경로는 CI 설치후 별다른 수정을 하지 않았을 시, application/config 에 위치해 있다. config 경로로 들어가서 디렉토리에 있는 파일들을 살펴보면 아래와 그림과 같이 여러개의 파일들을 볼 수 있을것이다.



(application/config 의 내용물들)

   


혹시나 index.html 파일이 왜 존재하는가 궁금한 사람들이 있을것이다. index.html 파일 같은경우, 불량한 사용자가 디렉토리에 존재하는 파일들을 훔쳐보는 경우를 대비하여 있는것이다. 물론 서버환경설정시 디렉토리 접근시 index 파일이 없을 경우 파일 리스트를 보여주지 않도록 설정하면 되는거지만, 설정을 못하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index.html 파일은 그냥 두는게 좋다. 


CI 의 같은경우 htaccess 파일에 접근제한이 설정되어있기때문에, 웹경로를 통해서는 application 폴더와 system 폴더는 접근이 불가능 하다. 이처럼 htaccess 파일같은경우 설정에 따라서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시간이 된다면, CI 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index.php 죽이기와 함께 포스팅할 예정이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