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프로필 이미지

SMALL





☞ 코드이그나이터 다운로드


당연한 소리겠지만, 코드이그나이터를 먼저 다운로드하도록하자. 만약 한글 메뉴얼을 이용하고 싶으면, 2.X 버전을 받도록 하자. 2.X 버전은 코드이그나이터 한국사용자 포럼 에 한글로된 메뉴얼 2.1.0 이 있기 때문에, 처음 시작할 떄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다. 




(Codeigniter 공식 싸이트)



여기서는 현재 기준으로 최신버전인 3.0을 다운받았다. 3.0 같은 경우 2.x 버전과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몇가지 기능들이 변경되거나, 추가되었다. 또한 변경된 기능중 작동하지 않는 기능도 존재하는것같다. 




☞ 코드이그나이터 설치


다운받은 파일을 서버에 업로드 시켜서, 압축을 풀어보자, 아래 그림은 윈도우상에서 보여지는 디렉토리 내용들이다.



(Codeigniter 데렉토리)



위의 디렉토리를 살펴보면, 서버에 불필요한 파일들이 있다. 물론 한번쯤 읽어봐야하지만, 영어와 거리가 먼사람들은 읽고 싶어도 무용지물이 되는게 아닐까 싶다.


이곳에서는 코드이그나이터가 동작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설치를 할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아래 그림처럼 application, system, index.php 를 제외한 나머지 파일들은 모두 삭제하도록 하자.



(참고이미지)



코드이그나이터는 서버에 파일을 설치하는것만으로도 모든 설정이 끝난다. 그만큼 설치과정은 쉽다. 일단 설치가 제대로 이루어 졌는지 확인하기위해 코드이그나이터를 업로드한 서버의 도메인으로 접속을 해보자.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었다면, 아래 그림과 같이 환영한다는 페이지가 뜰것이다.



(코드이그나이터 설치시 초기화면)

LIST